[스크랩] 26. 시험을 통하여 성장하기 Growing through Temptation
요셉이 유혹을 물리침
야고보서 1장 12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내가 겪은 시험들은 신성함을 가르쳐준 스승이다
- 마틴 루터(Martin Luther)
모든 시험은 선을 행 할수 있는 기회입니다.
영적으로 성숙하여 가는 동안 모든 시험은 잘못된 일이 될 수 있는 만큼 옳은 일도 할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시험이 걸림돌이 되기보다는 성장의 발판이 됩니다.
시험은 항상 선택의 기회와 함께합니다. 사탄은 우리를 파괴하는 도구로 시험을 이용하는 반면, 하나님은 시험을 우리를 성장시키는 도구로도 사용하십니다.
시험을 당하였을 때에 죄를 짓는 대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선을 행하기로 작정하고 나갈 때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를 더욱 닮아가는 사람이 됩니다.
예수님은 완벽한 사랑, 기쁨, 평안, 인내이실 뿐 아니라 사람이 갖추어야 할 모든 특성을 갖추시었습니다. 우리가 성령의 열매를 맺는 다는 것은 바로 그리스도 예수를 닮는 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시험을 당할 때에 성령의 열매와 정 반대의 상황을 들어 낼 수 있는 선택의 기로를 주십니다. 선택은 바로 시험의 기로이고 시험은 이 선택의 기회를 줍니다.
1. 시험은 어떻게 다가오는가?
고린도 후서 2장 11절 “이는 우리로 사탄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그 계책을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우리가 사탄이 하고 있는 일을 예측을 하면 우리가 시험을 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사탄은 우리에게 욕구를 일으킵니다.
사탄이 주는 욕구는 다른 사람을 해치려는 죄악 된 욕구도 있고, 사랑, 명예, 즐거움을 누리려는 욕구, 정당하고 정상적인 욕구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욕구를 잘못된 방법으로, 잘못된 순간에 충족하라고 제안 할 때부터 사탄의 시험이 시작 됩니다.
우리는 항상 지름길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수고가 없이 소유하려고 하는 마음은 항상 사탄이 준 시험의 마음입니다.
2. 사탄은 의심을 넣어 줍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씀을 의심하게 합니다. 에덴동산에서부터 사용하던 사탄의 수단입니다. 사탄의 낡은 수법을 알면서도 의심의 시험이 오늘날 가정문제, 신앙문제, 사회문제, 국가간의 문제 등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3. 사탄은 거짓을 넣어줍니다.
사탄은 진실을 말 할 능력이 없습니다. 거짓의 아비이기 때문에 항상 진실이 아닌 말만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탄의 작은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면 마치 임신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때가 차면 입덧, 구토가 나고 배가 불어오면서 결국 악을 출산하게 됩니다.
4. 사탄은 불순종하게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일들이 언젠가는 실천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생각으로 있던 것이 실천으로 옮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라 하였고 야고보 선생은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속지 말라”
사탄에게 속지 말고 매일 삶에서 다가오는 시험을 결단을 잘하여 시험에서 승리합시다.
2. 시험을 이기기
1. 두려워하지 말라
많은 성도들이 시험을 넘어서지 못한 죄의식에 매여서 시험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시험을 받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사탄은 이미 자기의 수하에 들어 있는 사람은 시험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시험을 받는 것은 세상적이고, 약하기 때문에 시험을 받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사탄의 소유물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를 사탄이 삼키려고 시험을 준 것입니다. 성도라면 시험을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을 알고 시험 받는 것은 당연한 필연입니다.
“너희가 시험을 받을 때에” “너희가 만일 시험을 받으면” “사람이 감당할 시험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성도가 시험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요 예수님도 사탄의 시험을 받으신 것을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시험 받는 것은 죄가 아닙니다. 시험에 넘어져야 죄가 되는 것이지 시험 자체는 죄가 아니고 나의 선택의 기로, 죄인이 될 것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성도가 될 것인가의 선택의 기로일 뿐입니다.
2. 시험의 양상을 파악하고 그 것에 대비하라
나는 언제 가장 약한가? 나는 어느 곳에서 가장 시험을 많이 받는가? 내가 시험을 받을 때에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나를 시험에 들게 하는 상황은 무엇인가?
우리는 내가 시험에 약할 때와 장소와 환경을 미리 파악하고 미리 대처를 하여야합니다.
에베소서 4장 27절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잠언 16장 17절 “악을 떠나는 것은 정직한 사람의 대로이니 자기의 길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보전하느니라”
3.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라
시편 50 : 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하나님은 도움을 구하는 자의 기도를 반드시 응답하여 도와주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 세상에 계시며 고통, 간고 질고를 경험하셨기 때문에 함께 아파하시며 도와주십니다.
히브리서 4장 15절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시험을 당하였을 때에 주님 나에게 이길 힘을 달라고 기도 할때에 주님은 능히 시험을 이길 힘을 주십니다.
야고보서 1장 12절 “試驗을 참는 者는 福이 있도다 이것이 옳다 認定하심을 받은 後에 主께서 自己를 사랑하는 者들에게 約束하신 生命의 冕旒冠을 얻을 것임이니라”
Day 26 : 내 삶의 목적에 대하여
생각할 점 : 모든 시험은 선을 행할 수 있는 기회다
Every Temptation is an opportunity to do good.
외울 말씀 :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약 1: 12)
Blessed is the man who perseveres under trial, because when he has stood the test, he will receive the crown of life that God has promised to those who love him.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내가 가장 자주 부딪히는 유혹을 이김으로 그리스도와 같은
어떤 성품을 개발 할 수 있을까?
시험 당하는 욥과 세 친구
시험을 이긴 자의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