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스크랩] 당신은 기진해 있는 가?

kaporet 2007. 3. 27. 14:26

“당신은 기진해 있는가?”

  “영원하신 하나님...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사 40:28)


  기진하다는 것은 주력(主力)이 빠졌다는 듯이다. 영적 기진은 죄 때문에 오지 않고 봉사로 인해 온다. 그런데 당신이 기진되고 안되는 것은 당신이 어디서 힘을 공급받느냐에 달려 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내 양을 먹이라”(요 21:17)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주님은 베드로에게 먹일 양식을 주시지 않았다. 내가 떡처럼 떼어지고 포도주처럼 부어지는 과정은, 결국 내가 다른 영혼들이 하나님으로부터 꼴을 먹을 때까지 그들의 양식이 되어주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실로 그들은 당신을 기진맥진하게 만들 것이다. 문자 그대로 그들이 직접 하나님으로 영양공급을 받을 것을 배울 때까지는 당신을 다 빨아 삼킬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큰 양들과 새끼 양들을 최선을 다해 돌보아야 할 빚을 하나님께 지고 있다. 

  당신은 기진의 원인이, 당신이 하나님을 섬기는 방법에 있다고 보는가? 그렇다면 당신이 마음을 써 온 것들을 반성해보라. 당신은 어디에서 봉사를 출발했는가? 당신 자신의 연민에서인가,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에 기반해서인가? 부단히 당신의 봉사와 마음을 쓰고 있는 대상들을 점검하면서 능력이 어디서 오는지를 재고하라. 당신은 “오 주여, 저는 기진하였나이다”라고 말할 권리가 없다. 주님은 당신을 기진시키기 위하여 구원하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하나님을 위해 기진해지라. 단, 당신의 힘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을 기억하라.

  “나의 모든 근원이 네게 있다 하리로다.”(시 28:7)     -오스왈드 챔버스 묵상 중에서-


출처 : 동경센조쿠중앙교회
글쓴이 : kaporet 원글보기
메모 :